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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목표

1. 아름다운 세상을 소재로 한 동요를 배운다.
2. 노래가사를 생각하며 즐겁게 불러 본다.
3. 친구와 함께 신체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율동하면서 친밀감을 느껴본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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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목표

1.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도구의 이름을 안다.
2. 친숙한 글자에 관심을 갖고 직접 적어본다.
-> 같은 모양의 글자 도장을 찾을 수 있다.
-> 네모 안에 글자 도장을 찍을 수 있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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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목표

1. 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사용하는 도구와 기계의 장단점을 알아본다.
2. 다른 사람의 감정을 배려하는 태도를 기른다.
3. 사람만이 느끼는 다양한 감정을 알고, 감정에 따른 느낌을 말과 행동으로 표현한다.
-> 로봇의 동작을 따라할 수 있다.
-> 활동판의 그림과 같은 그림의 감정 카드를 찾을 수 있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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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목표

1. 조이트로프를 작동시켜서 그림을 볼 때의 특징을 알아본다.
2. 직접 그린 그림으로 만화영화를 만들어본다.
3. 조이트로프를 이용하여 그림을 감상하는 것을 즐긴다.
-> 조이트로프를 작동시켜 볼 수 있다.
-> 만화영화 밑그림을 색칠하기와 스티커로 꾸며볼 수 있다.
-> 조이트로프를 이용하여 그림을 볼 수 있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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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목표

1. 발명품이 만들어지게 된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알고자 한다.
2. 불편한 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하여 말로 표현한다.
-> 발명품이 만들어지게 된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 불편한 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단어로 표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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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목표

1. 미디어 예술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한다.
2. 미디어 예술을 감상하고 재구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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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목표

1. 다양한 힘에 의해 움직이는 인형에 관심을 가진다.
2. 신체를 이용하여 춤추는 인형의 모습을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 인형의 움직임을 따라 시선을 옮겨 쳐다볼 수 있다.
-> 춤추는 인형의 동작을 모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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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목표

1. 기계의 모습을 표현한 그림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한다.
2. 작품을 감상한 느낌을 이야기 해본다.
3. 명화 속 모양을 재구성하여 기계의 모습을 새롭게 표현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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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목표

1. 동화를 듣고 내용을 이해한다.
2. 동화 속에 등장하는 도구의 종류와 쓰임을 안다.
3. 생활 속에서 도구와 기계를 적절하게 활용하려는 태도를 가진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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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목표

1. 시간을 알려주는 시계에 관심을 가진다.
2. 하이든의 교향곡 시계를 즐겁게 감상한다.
3. 규칙적인 리듬에 맞춰 시계의 움직임을 몸으로 표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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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목표

1. 새로운 발명에 대해 호기심을 가진다.
2. 발명가의 이야기를 듣고 내용을 이해한다.
3. 특허의 의미를 알고, 특허 받고 싶은 발명품을 이야기한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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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목표

1. 다양한 시계의 종류와 형태에 대해 알아본다.
2. 리듬에 맞게 노래를 불러보는 경험을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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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연계

가정연계란? 원에서 학습한 콘텐츠를 누리놀이 딩동을 통하여
가정에서도 보며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활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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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자료

  • [만5세] 가을 숲을 그려요
    2014-10-20
  • [만5세] 가을 숲을 그려요
    2014-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