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신체/게임

* 학습목표

1. 전기의 쓰임과 편리함을 안다.
2. 전기를 절약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려는 태도를 가진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icon_multi

* 학습목표

1. 다양한 힘에 의해 움직이는 인형에 관심을 가진다.
2. 신체를 이용하여 춤추는 인형의 모습을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 인형의 움직임을 따라 시선을 옮겨 쳐다볼 수 있다.
-> 춤추는 인형의 동작을 모방할 수 있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icon_flash

* 학습목표

1. 전기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2. 우리 생활에서 전기를 절약할 수 있는 약속을 생각해본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 학습목표

1. 우리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생활도구에 관심을 갖는다.
2. 생활 속에서 사용되는 생활도구의 이름을 알고 말해본다.
3. 생활도구가 사용되는 적절한 장소를 찾아 짝을 짓는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icon_pic

* 학습목표

1. 친구의 그림자가 되어 친구의 움직임을 따라해본다.
2. 친구와 함께 하는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 학습목표

1. 가위의 움직임에 관심을 갖는다.
2. 신체 각 부분의 명칭을 알고 가위처럼 신체를 움직여본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  
icon_multi

* 학습목표

1. 노랫말에 따라 신체를 조절하여 움직여본다.
2. 친구와 함께 율동을 하며 친근함을 느낀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 학습목표

1. 물체를 움직이는 다양한 힘에 관심을 갖는다.
2. 친구와 함께 신체를 활용하여 게임을 해본다.
-> 같은 그림의 생활도구를 찾아본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  

* 학습목표

1. 망원경의 원리와 특징에 대해 알아본다.
2. 망원경으로 주변의 모습을 보고 느낌을 이야기 나눈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  

* 학습목표

1. 광고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 알아본다.
2. 바깥에서 산책을 하며 광고를 찾아본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icon_multi

* 학습목표

1. 자연물을 이용해 도구를 만들 수 있음을 안다.
2. 다양한 자연물의 특성을 탐색한다.
3.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해본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icon_flash

* 학습목표

1. 크레파스의 생김새와 특성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2. 크레파스가 되어 신체를 창의적으로 움직여 본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icon_pic

* 학습목표

1. 컴퓨터 사용으로 인한 질병을 알아본다.
2. 음악에 맞추어 컴퓨터 준비운동을 익힌다.
3. 컴퓨터 사용 시 질병을 예방하는 방법을 실천한다.
icon_flash

* 학습목표

1. 규칙적으로 바깥에서 신체 활동을 한다.
2. 공을 이용한 신체 활동에 참여한다.
3. 신체를 조절하여 골대에 공을 넣는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icon_multi

* 학습목표

1. 신체 각 부분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콩주머니를 던진다.
2. 게임 규칙을 지키며 친구와 함께 놀이한다.
-> 교사나 친구의 시범을 본 후 콩주머니를 옮겨 표적판 안에 던질 수 있다.
-> 맞춘 표적의 수를 말이나 손가락으로 표현할 수 있다.
관련 활동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