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목표
1. 우리 동네의 시장과 시장 사람들이 하는 일에 관심을 갖는다.
2. 물건을 살 때 돈이 필요함을 알고 물건에 따라 내야 할 돈의 수를 세어본다.
3. 시장에서의 경험을 극놀이로 표현한다.
-> 시장에서 파는 물건의 명칭을 말할 수 있다.(또는 지적할 수 있다).
-> 물건을 살 때 물건과 돈을 교환할 수 있다.
-> 같은 종류의 물건끼리 분류할 수 있다.
2. 물건을 살 때 돈이 필요함을 알고 물건에 따라 내야 할 돈의 수를 세어본다.
3. 시장에서의 경험을 극놀이로 표현한다.
-> 시장에서 파는 물건의 명칭을 말할 수 있다.(또는 지적할 수 있다).
-> 물건을 살 때 물건과 돈을 교환할 수 있다.
-> 같은 종류의 물건끼리 분류할 수 있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 4-6-4 시장 놀이- 채소 가게(오이, 당근)
- 4-6-4 시장 놀이- 채소 가게(배추, 시금치)
- 4-6-4 시장 놀이- 채소 가게(무)
- 4-6-4 시장 놀이- 옷 가게(티셔츠)
- 4-6-4 시장 놀이- 옷 가게(치마)
- 4-6-4 시장 놀이- 옷 가게(원피스)
- 4-6-4 시장 놀이- 옷 가게(바지)
- 4-6-4 시장 놀이- 옷 가게(멜빵바지)
- 4-6-4 시장 놀이- 신발가게(장화)
- 4-6-4 시장 놀이- 신발가게(슬리퍼, 운동화)
- 4-6-4 시장 놀이- 신발 가게(구두,샌들)
- 4-6-4 시장 놀이- 돈 앞면
- 4-6-4 시장 놀이- 돈 뒷면
- 4-6-4 시장 놀이- 과일가게(파인애플, 사과)
- 4-6-4 시장 놀이- 과일 가게(바나나, 딸기, 포도)
* 학습목표
1. 우리 동네의 길을 구성한다.
2. 버스가 지나는 길에 있는 기관, 건물들을 버스노선에 순서대로 놓아본다.
3. 버스 노선을 표시하고 다른 사람에게 설명한다.
-> 길 모양 카드를 2개 연결할 수 있다.
-> 선호하는 건물 또는 기관을 선택하여 교사가 지적해 주는 위치에 놓아볼 수 있다.
-> 버스를 이용해 버스 노선 길 모양에 맞추어 움직여 볼 수 있다.
2. 버스가 지나는 길에 있는 기관, 건물들을 버스노선에 순서대로 놓아본다.
3. 버스 노선을 표시하고 다른 사람에게 설명한다.
-> 길 모양 카드를 2개 연결할 수 있다.
-> 선호하는 건물 또는 기관을 선택하여 교사가 지적해 주는 위치에 놓아볼 수 있다.
-> 버스를 이용해 버스 노선 길 모양에 맞추어 움직여 볼 수 있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 5-6-3 버스노선 만들기- 파란 버스
- 5-6-3 버스노선 만들기- 출발(유치원, 회사)
- 5-6-3 버스노선 만들기- 출발(우리집, 할머니집)
- 5-6-3 버스노선 만들기- 초록 버스
- 5-6-3 버스노선 만들기- 빨간 버스
- 5-6-3 버스노선 만들기- 버스 노선 아이콘
- 5-6-3 버스노선 만들기- 노란 버스
- 5-6-3 버스노선 만들기- 직선거리(자전거 판매점, 전자제품 대리점)
- 5-6-3 버스노선 만들기- 직선거리(자동차 판매점, 꽃가게)
- 5-6-3 버스노선 만들기- 직선거리(생선가게, 안경점)
- 5-6-3 버스노선 만들기- 직선 거리(미용실, 백화점)
- 5-6-3 버스노선 만들기- 직선거리(경찰서, 과일가게)
- 5-6-3 버스노선 만들기- 자동차 모형(미니버스 4)
- 5-6-3 버스노선 만들기- 자동차 모형(미니 버스 1)
- 5-6-3 버스노선 만들기- 자동차 모형(미니버스 3)
- 5-6-3 버스노선 만들기- 자동차 모형(미니버스 2)
- 5-6-3 버스노선 만들기- 자동차 모형(구급차)
- 5-6-3 버스노선 만들기- 자동차 모형(경찰차)
- 5-6-3 버스노선 만들기- 사거리(치킨집), 곡선거리(공원)
- 5-6-3 버스노선 만들기- 사거리(주민센터, 채소가게)
- 5-6-3 버스 노선 만들기- 사거리(마트, 옷가게)
- 5-6-3 버스노선 만들기- 도착(유치원, 회사)
- 5-6-3 버스노선 만들기- 도착(우리집, 할머니)
- 5-6-3 버스노선 만들기- 길 모양 1
- 5-6-3 버스노선 만들기- 곡선거리(소방서, 우체국)
- 5-6-3 버스노선 만들기- 길 모양 2
- 5-6-3 버스노선 만들기- 곡선 거리(도서관, 병원)
* 학습목표
1. 친구와 함께 놀이공원을 구성해본다.
2. 놀이공원에서 일어나는 일을 간단한 문장으로 말한다.
-> 놀이공원의 경험을 기억하고 질문을 들은 후 단서가 되는 놀잇감을 찾는다.
-> 자신의 블록인형을 인식해서 놀이해본다.
2. 놀이공원에서 일어나는 일을 간단한 문장으로 말한다.
-> 놀이공원의 경험을 기억하고 질문을 들은 후 단서가 되는 놀잇감을 찾는다.
-> 자신의 블록인형을 인식해서 놀이해본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 3-6-1 신나는 놀이공원- 회전목마, 열기구
- 3-6-1 신나는 놀이공원- 풍선을 들고 있는 엄마와 아이
- 3-6-1 신나는 놀이공원- 코끼리 놀이기구
- 3-6-1 신나는 놀이공원- 이야기 하고 있는 여자와 남자
- 3-6-1 신나는 놀이공원- 유모차 미는 사람, 사진 찍는 사람
- 3-6-1 신나는 놀이공원- 웃고 있는 여자 아이
- 3-6-1 신나는 놀이공원- 신나는 누리, 여자아이
- 3-6-1 신나는 놀이공원- 시계탑, 관람차
- 3-6-1 신나는 놀이공원- 성
- 3-6-1 신나는 놀이공원- 바이킹
- 3-6-1 신나는 놀이공원- 문어 놀이기구
- 36-1 신나는 놀이공원- 가족
- 신나는 놀이공원-사람카드-솜사탕먹는아이
- 신나는 놀이공원-사람카드-부모님과 아이
- 신나는 놀이공원-사람카드-누리
* 학습목표
1. 동화를 듣고 우리 동네 가게에 관심을 갖는다.
2. 여러 가지 미술 재료를 활용하여 우리 동네 책을 만들어본다.
-> 동화를 들을 수 있다.
-> 우리 동네 책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2. 여러 가지 미술 재료를 활용하여 우리 동네 책을 만들어본다.
-> 동화를 들을 수 있다.
-> 우리 동네 책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 학습목표
1.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에 대해 생각해보고 배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2. 우리 동네에 있는 다른 사람을 배려하기 위해 만들어진 생활공간에 대해 알아본다.
2. 우리 동네에 있는 다른 사람을 배려하기 위해 만들어진 생활공간에 대해 알아본다.
관련 활동프로그램
가정연계
가정연계란?
원에서 학습한 콘텐츠를 누리놀이 딩동을 통하여
가정에서도 보며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활동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보며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활동할 수 있습니다.